본문 바로가기
건강

직장생활 이것만 기억해

by 바이널디 2022. 4. 5.
반응형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위한 6가지 방법 알려드립니다. 
1. 입사 초 자신의 존재감을 알려라
매일 무리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적극적인 자세로 일상 업무를 처리합니다. 남이 하지 않으려고 하는 일이나 어려운 일들도 최선을 다해 해나갑니다. 단, 동료 및 직장 상사와 조화를 깨뜨리지 않으며 자신의 존재감을 보여줘야 합니다.

2. 회사의 방침과 조직활동이 먼저다
자신의 개성을 표출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신입사원은 회사의 방침을 따르는 것이 우선입니다. 조직의 일원으로서 자신에게 주어진 업무를 완수하지도 못하면서 자기 의견을 내세우는 일은 신입사원이 저지르는 많은 실수들 중 하나입니다.

3. 배움의 자세를 지속하라
신입사원 때는 주어진 업무나 직무가 자신과는 맞지 않다고 느낄 수 있으며 종종 배움을 포기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성공을 향한 분명한 목표와 커리어 로드맵이 있다면 주어진 일에 대해 정면으로 맞서 해결해야 합니다. 또 다양한 경험이 곧 자신의 경력과 자산이 된다는 믿음을 가지고 쉼 없이 배움에 열중해야 합니다.

 


4. 혼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업무를 빠르게 배우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상사에게 혼날 때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어야 합니다. 상사의 말을 끝까지 침착하게 듣고 사과와 함께 정중하게 지도를 요청하되 노골적으로 불만을 표시하거나 말을 끊는 등의 행위는 금물입니다.

5. 실수를 피하지 마라
성공하는 사람은 실수를 인정하고 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는 반면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실수를 감추는데 급급합니다. 직속 상사에게 즉각 보고하고 사후처리에 집중해야 합니다.

6. 훌륭한 멘토를 모방하라
성공적인 직장생활의 필수 요건 중 하나가 훌륭한 멘토를 얻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입사 초기에 전문지식과 업무능력, 풍부한 실무경험 등을 갖춘 상사를 모방하는 것은 회사에 적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병 다스리기  (0) 2022.04.05
신입사원이라면, 이것만 기억해  (0) 2022.04.05
신입사원? 이것만 기억해  (0) 2022.04.05
직장생활 꿀팁 2  (0) 2022.04.05
직장생활 꿀팁 1  (0) 2022.04.05

댓글